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의 봄꽃 명소, 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by greentree70 2025. 3. 18.

제주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봄철은 벚꽃과 유채꽃이 만개하며 더욱 화려한 여행지가 됩니다.

제주관광공사에서는 2025년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주 취향 여행'을 테마로 '7 가지 제주 취향 여행'을 내놓았습니다. 그중 제주의 '자연 선호자들을 위한 장소'로 소개한 곳을 찾아봅니다. 제주의 대표적인 봄꽃 명소, 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제주 유채

도두봉 벚꽃 – 제주 시내에서 가까운 벚꽃 명소

 
도두봉은 제주 올레길 17코스 구간으로 높이 67m, 둘레 1090m, 면적 8만253㎡의 규모입니다. 화산재가 굳어져 생긴 응회암과 현무암의 기생화산입니다. 섬머리오름, 도들오름이라고 불립니다. 도두봉은 제주시 숨은 비경 31중 하나입니다. 제주 공항에서 차로 10여분 거리이고  무지개 해안도로와 가깝습니다. 
 
도두봉은 경사가 완만한 오름으로 나지막하고 걷기 좋은 길입니다. 도두봉 정상에 오르면  멀리 제주바다와 공항, 도두항,마을, 한라산 전경이 보이는 것으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맑은 날 제주에서 한라산 전경을 보기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멀리 하양, 빨강 조랑말 등대가 있는 이호테우 해변도 보입니다. 무지개 해안도로로 내려가면 물결 위의 현무암도 볼 수 있습니다. 바다 위로 고깃배가 오가는 모습, 제주국제공항에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것도 볼 수 있는데 바다 전망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입니다. 
 
도두봉은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도두봉은 제주에서 가장 먼저 벚꽃이 피는 곳입니다. 벚꽃이 필때는 예쁜 벚꽃길 산책이 가능합니다. 정상으로 오르는 길과 장안사로 내려가는 길에 벚나무들이 있습니다.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노을과 벚꽃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장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귀포 위미 벚꽃 – 조용하고 한적한 벚꽃길

서귀포시 위미리는 서귀포에서도 가장 먼저 벚꽃이 피는 곳입니다 . 위미리 벚꽃길 태위로는 위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km 정도의 벚꽃길이 있습니다. 도로 폭은 좁고 벚꽃이 활짝 피어나면  좁은 골목길이 벚꽃 터널처럼 보입니다. 도로를 따라 쭉 벚꽃길이 이어집니다. 주변에는 카페와 맛집도 많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효돈 벚꽃

 
효돈 벚꽃길은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길 중 하나로, 벚꽃이 도로 양옆으로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효돈 벚꽃길은 한적한 곳을 찾을 때  좋은 곳입니다.  낮은 집들과 활짝 피어난 벚꽃의 어우러진 모습이 예술입니다. 인파가 적어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유채꽃 –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유채꽃 명소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인 성산일출봉은 제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푸른 바다와 유채꽃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으로, 제주 동부권의 유명한 유채꽃 명소입니다.  2월 중순부터 4월까지 유채꽃이 만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유채꽃이 끝없이 펼쳐지는 장면은 제주에서 꼭 봐야 할 절경 중 하나입니다. 봄이면, 성산 일출봉 광치기 해변 인근 유채꽃밭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함덕해수욕장 유채꽃 – 바다와 유채꽃이 어우러지는 곳

함덕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한 곳이지만, 봄에는 유채꽃이 피어나 더욱 아름다운 경관입니다. 푸른바다와 노란 유채꽃의 대비가 멋진 곳입니다.
 
함덕 해수욕장 옆의 서우봉은 매년 봄, 유채꽃으로  유명한 오름입니다.  물소가 바다에서 기어 올라온 형체라서 서우봉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서우봉은 2개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좌측에 바다를 끼고 둘레길을 걸으면 계절별로 여러 가지 꽃들이 피어난 예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채꽃과 메밀꽃, 청보리, 코스모스 등이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서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가시리 유채꽃밭 – 드넓은 들판을 가득 채운 유채꽃

 
제주시 표선면 가시리는 제주에서 가장 넓은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녹산로를 따라 펼쳐진 유채꽃 풍경이 유명합니다.

가시리 유채꽃 광장은 녹산로를 따라 넓은 들판에 유채꽃이 노란 물결을 이룹니다. 유채꽃길 명소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유채꽃이 벚꽃과 함께 피어나 마치 그림 같은 풍경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으며 봄의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가시리 유채꽃 광장은 한라산과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멋진 풍경을 제공하며 습지코지 주변에는 유채꽃 외에도 다양한 자연경관이 있습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추천 방문 시기: 3월 중순 ~ 4월 초

: 자동차를 이용해 녹산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면 한눈에 유채꽃이 펼쳐진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리밭

 

제주도 청보리

 

제주의 청보리 명소는 가파도입니다. 가파도는 운진항에서 배로 10분 거리의 나지막한 섬입니다. 가파도의 청보리는 일반 청보리에 비해서 키가 두 배 이상이며 바람이 불때 일렁이는 모습이 특히 멋집니다.


올레 10-1 코스를 걸으면 ㅇ약18만 여평에 달하는 청보리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청보리밭 너머로 푸른 바다와 한라산, 산방산, 송악산, 군산, 단산, 마라도까지 볼 수도 있습니다. 오라동 청보리밭과 항몽 유적지도 제주도의 청보리 명소입니다.
(가파도 청보리 축제 ☎ 064-794-5490-3)

 


제주도 메밀꽃

 

제주는 국내 최대 메밀산지입니다. 메밀꽃은 늦봄과 초가을에 두 번 피어납니다. 보름왓과 안덕에 위치한 한라산 아래 첫 마을에서는 5월 중에 메밀 축제가 열립니다.

표선에 위치한 청보리밭은 메밀꽃과 함께 코스모스, 녹차까지 볼 수 있습니다.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멋진 메밀밭 풍경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제주의 봄은 벚꽃과 유채꽃이 어우러져 그야말로 꽃의 천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채꽃은 2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가 가장 적합한 시기입니다. 서귀포 유채꽃 축제도 열립니다. (☎064-760-3942)

제주는 어디든 쉽게 유채꽃을 만날 수 있지만,  유채꽃 명소로는 성산일출봉, 함덕 서우봉, 서귀포 산방산일대, 우도의 우도봉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3월 말에서 4월 초에 방문하면 노란 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벚꽃은 제주시 전농로와 애월읍 장전리, 제주대학교 입구를 비롯하여 왕벚나무의 자생지인 서귀포 남원읍 신례리와 위미리가 제주의  알려진 벚꽃여행지입니다.

유채꽃과 벚꽃이 피어난 후로도 파릇파릇한 청보리, 하얀 메밀꽃이 제주의 봄풍경을 만듭니다. 일정에 맞추어 방문해 보면 더욱 풍성하고 설레는 제주의 봄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